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종계장 고병원성AI 등 방역 강화

작성일 2012-09-16
종계장 고병원성AI 등 방역 강화【축산위생사업소】430-2152
-전남축산위생사업소, 10월 5일까지 뉴캣슬병 등 전염병 일제 검사-

전라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종계(씨암탉)장에 대한 방역강화를 위해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도내 종계장 14개소에 대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 가축전염병 검사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검사는 국가 재난형 질병인 조류인플루엔자를 비롯해 계란을 통해 전파되는 전염병인 추백리, 가금티푸스 및 마이코플라즈마병과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닭에 감염될 경우 소화기․호흡기 및 신경증상을 일으켜 높은 폐사를 일으키는 뉴캣슬병 등 5종의 법정 가축전염병에 대해 실시한다.

특히 고병원성 AI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검사 시료 채취 시 농장 소독상태를 점검하고 씨암탉에 대한 임상관찰을 실시하며 농장 종사자에 대한 방역관리 요령도 지도할 계획이다.

검사시료는 농장 계사(사육 동)별, 계군(사육 연령)별로 30~50마리를 골고루 선정해 농장 질병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윤창호 전남도 축산위생사업소장은 “관내 종계장이 청정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농장 경영자 스스로 정기적 소독과 출입자 통제 등 차단방역을 철저히 해야 한다”라며 “최근 태풍피해를 입은 종계장은 방풍 및 보온시설 파손 등에 따른 호흡기 질병 등 각종 질병 방지를 위해 보온조치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축산위생사업소는 올 상반기 가축전염병 5종 3천300건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종계장 질병 청정상태 유지에 기여한 바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