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다문화가족 어린이 숲에서 말과 꿈 펼친다

작성일 2012-08-14
다문화가족 어린이 숲에서 말과 꿈 펼친다【완도수목원】552-1544
-완도수목원, 15일까지 3일간 숲속 말&꿈 캠프-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 완도수목원(원장 박형호)이 여름방학을 맞아 15일까지 3일간 완도지역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숲속 말&꿈 캠프를 개최한다.

숲속 말&꿈 캠프는 참여 학생들에게 완도수목원과 난대림 생태 탐방, 숲속의 집 체험을 통해 지역 문화와 자원에 대한 주인의식과 정체성을 고취시키고 자신들의 꿈을 소개하면서 꿈나무 창작물을 제작하고 분노를 조절하며 자신의 장점을 찾는 등 말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완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올해 시범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교육 및 상담 전문가와 완도수목원의 숲해설가 등 15명의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3일간 아이들은 난대숲을 직접 체험하면서 사회적 관계를 맺는 기술이나 환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고 주체적 꿈을 꾸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완도수목원은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완도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에 앞장, 지난 7월 26일 시행된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과 ‘숲으로 가자’ 운동과 연계해 차별화된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형호 완도수목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의 다문화가족 아이들에게 정체성 확립과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꿈을 꿀 수 있도록 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수련원 및 휴양림·치유의 숲 조성사업과 연계해 산림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