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산림박람회서 온 가족 추억 담아가세요

작성일 2012-08-16
산림박람회서 온 가족 추억 담아가세요【산림자원연구소】336-6303
-전남산림자원연구소, 25일 개막…숲 속 요가 등 체험거리 준비 한창-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산림박람회서 온 가족 함께 다양한 숲 속 체험하며 추억을 담아가세요,’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윤병선)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2 대한민국 산림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숲 속 요가체험·숲 속 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준비작업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건강, 인간이 숨쉬는 숲’이란 주제로 열리는 산림박람회는 숲이 주는 다양한 행복과 혜택을 알리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산림행사다.

올해 행사는 모든 연령의 관람객이 오감만족과 더불어 숲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에 초점이 맞춰졌다.

휴일인 26일에는 산림자원연구소 뒷산인 식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등반대회’가 열린다.

또 삼나무숲 맑은 공기 속에서 건강과 여유를 찾고 자가 치유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숲 속 요가도 체험할 수 있다.

숲 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잣나무숲에 조성된 숲 속 도서관은 전남도립도서관으로부터 엄선된 도서 500여권을 지원받아 독서사진전과 함께 운영된다.

산림 부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다양한 목공예체험·우드버닝·압화·염색체험 등도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이들을 위한 숲 속 놀이터의 유로번지·페달보트 등 재미있는 놀이거리도 준비하고 있다.

윤병선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대한민국 산림박람회는 산림자원연구소의 쾌적한 환경에서 숲이 주는 다양한 혜택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TV 예능 프로그램인 ‘1박2일을 통해 유명해진 시원한 메타세콰이어 길도 걸어보고 다양한 숲체험을 통해 건강과 여유를 만끽해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