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공지사항

HOME > 도정소식 > 공지사항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유전자 변형 식품(GMO) 표시 의무화 촉구 도지사 성명서

담당부서 관리자 작성일 2014-03-13
성 명 서
- 유전자 변형 식품(GMO) 표시를 의무화해야 합니다 -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국민에게 제공하는 것은 생산자와 정부 모두의 책무이자 의무입니다.
국민들은 안전․건강 식품을 선택할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생산자의 노력과 함께 정부도 제도와 감독 체계를 보다 내실 있게 개선해 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위해성 논란이 있는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을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에는 국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 의무화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금의 유전자 변형 식품의 기준을 보다 강화해 이를 표시해야 한다는 ‘한국소비자원’의 견해는 매우 타당합니다.
전라남도는 유전자 변형 농산물의 위험성을 우려하며 이미 2011년부터 3회(‘11.8.29, ’12.10.2, ‘13.3.17)에 걸쳐 정부에 표시의무화를 건의한 바 있습니다.
안전한 먹을거리를 국민들이 선택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국민 건강이 지켜지고, 친환경 농업을 추구하는 우리 농업인들도 희망과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국민들이 ‘알고 먹을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유전자 변형 식품(GMO) 표시 의무를 강화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2014. 3. 12
전라남도지사 박 준 영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